직무 · 삼성전자 / 설비기술/개발
Q.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삼성물산 직무 고민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설비기술 직무하고 삼성물산 반도체 생산설비 기계, 플랜트 기계 직무 중에서 어느 직무에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스펙 국숭세단 기계 전체 3.6 후반 전공 3.6 토스 130 발전소 설비 부서 인턴 플랜트 교육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프로젝트 1회 입니다. 어느 직무를 추천하시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3.11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계 전공과 발전소 설비 인턴·플랜트 교육 경험을 고려하면, 삼성물산 반도체·플랜트 설비 직무가 경험과 직무 연계성이 높습니다. 설비 유지·운영, 공정 장치 이해가 필요하며, 프로젝트 경험도 활용 가능해 삼성전자 설비기술보다는 직무 적합성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플랜트 기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설비부서 인턴, 플랜트 교육을 받으셨는데 이 둘과 같이 매칭이 되는 것이 플랜트 기계라 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본적인 스펙이 준수하신데 발전소 설비 부서 인턴과 플랜트 교육 이력이 굉장히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반도체 쪽 보다는 발전소/플랜트 관련 경험이 좋으신 것 같은데 플랜트 기계 직무가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물산과 전자의 설비는 엔지니어링 관점에서는 같지만 다루는 산업이 너무나 다릅니다… 갖고계신 스펙으로는 삼전 설비보단 물산 설비에 좀 더 핏하신것 같습니다. 삼성 설비는 반도체 공정 및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플랜트 기계 추천해요 경험이랑 가장 일치하는 직무인거 같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사실 삼성 설비기술은 꼭 반도체경험이 있으시지 않더라도 지원충분히 가능한 스펙입니다. 다만 반도체 설비는 방진복 입고 팹에 상주하는 경우가 많고 교대근무라... 저라면 미래를 보아서 (급여는 조금 줄 순 있지만..) 삼성물산 플랜트 쪽으로 쓸 것 같습니다./ 이쪽이 인턴 어필하기도 핏하구요.. 반도체 설비는 정말 .. 많이 힘듭니다 퇴사율도 높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사기업 지원시 컴활 1급, 2급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전기전자공학과를 전공한 취준생입니다. 삼성전자 혹은 sk 하이닉스 등등 반도체 기업이나 ls전선, 대한전선, ls머터리얼즈같은 전기관련 사기업 지원 중입니다. 위와 같은 직무에 지원할 때, 컴활 1급과 2급의 대우 차이가 있을까요??
Q. 자기소개서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이번에 졸업하고 상반기 공채를 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주로 반도체/자동차 업계 (주로 제조업)의 설비를 개발하는 엔지니어 혹은 MCU를 활용하는 임베디드 관련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 강점을 자기소개서에 부각시키고 싶은데, 저는 다른 분들이 흔하게 하는 학부연구생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로봇 동아리 부회장 및 교내 및 교외 대회-공모전에서 9개의 수상을 하였습니다. 제 성격으로 보아 어디 갇혀서 연구하는 것 보다는 제가 주도적으로 풀어가는 삶을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걸 어떻게 자기소개서에 녹여야 매력적으로 다가갈까 참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R&D 분야도 희망하다 보니 이것이 단점이 될까 두려운게 있습니다. 이 활동들을 어떻게 녹여내야 제 강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을까 질문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Q. 삼성전자 DS 설비기술 직무 경험 조언
안녕하세요, 현재 26년 상반기 삼성전자 DS 설비기술 직무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턴을 진행중이며, 노즐 설계와 유동 해석 및 실험을 통한 결과 분석, 논문 등의 이론을 통한 검증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을 삼성전자 설비기술 직무 자소서에 녹여내고 싶은데, 어떤 방향으로 녹여내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